컨텐츠로 바로 이동

close

(주)워터웨이플러스

친수관리시설, 관광레저-문화마케팅 전문기업 입니다!

친수레저사업 소개

  • 경인 아라뱃길
  • 수향8경 테마파크
  • 안내지도

녹색미래를 향한 위대한 항해의 시작, 경인 아라뱃길

물길 따라 감동이 흐르는 아라뱃길 유람선과 서해안의 아름다운 낙조를 동시에 감상할 수 있는 문화·관광·레저의 새로운 명소, 한강에서 서해로 대한민국이 세계를 품고 미래로 나아가는 800년 오랜 소망을 간직한 희망의 뱃길, 경인 아라뱃길에서 친환경 녹색미래를 만나보세요!

경인 아라뱃길 사진

수로 위로 유람선이 물길을 가르고, 그 옆을 따라 자전거도로와 인공폭포, 수변무대, 등대, 바람개비 광장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들이 어우러져 자연과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고즈넉한 공간, 여기가 바로 국내 최초 내륙뱃길 ‘경인 아라뱃길’입니다.

2011년 5월 25일 정식 개통을 한 경인 아라뱃길은 한강과 서해를 안전하면서도 빠른 뱃길로 연결하는 운하입니다. 고려 고종 때 최충헌의 아들 최이가 우리 역사상 최초로 운하를 건설하려 시도했으나, 원통현 400m 구간의 암석층을 뚫지 못해 결국 운하건설에 실패, 그 이후 조선 중종 때 김인로가 다시 건설하였으나 그 역시도 실패한 바 있습니다. 그 이후 간헐적으로 사업이 추진되었으나 기술의 한계와 급격한 도시화 등 주변 여건에 의하여 중단되었던 과업입니다.

현대에 이르러 굴포천 유역의 대홍수로 인한 대규모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하자 방수로 신설이 절실히 필요하게 되었고, 이에 홍수예방을 위한 대량 수송로 확보와 평상시에는 운하 및 친수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해 경인운하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.

이후 오랜 기간 동안 사업계획 및 타당성에 대한 재검토가 계속되었고, ‘12년 마침내 관광레저를 통해 국민들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대한민국의 녹색미래를 선도할 경인 아라뱃길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.

이메일 무단수집거부

(주)워터웨이플러스

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
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
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,
이를 위반시 정보 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 하시기 바랍니다.